안녕하세요. 중비연 선후배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중비연 11기 박수진이라고 합니다.
취업 성공 후기라고 올리기에는 보잘 것 없지만 그래도 제가 올린 글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저는 2년 전에 중비연 2기로 상해에 가게 되었습니다. 대학에서 중문과를 졸업하고 중국과 관련된 업무를 하기를 희망하던 중에한국보다는 중국에서 일하는 것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여겨져서 부푼 기대를 품고 중국으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4개월 정도는 연수를 받으며 중국어 공부를 하고 연수가 끝나기 2달 전부터 본격적으로 취업 준비를 했습니다. 커피숍, 동관 한국 패션업체, 포워딩, 섬유회사 등 다양한 회사에 면접을 보면서 운 좋게 많은 회사에 면접을 붙고 기업을 선택해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고민을 하던 중에 포워딩 회사를 선택하게 되었고, 건강 문제로 한 달도 안되서 회사를 관두고 한국으로 다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중국에서 근무하는 것을 큰 목표로 삼고 있다가 한국에 돌아오니 다시 나갈 상황이 안되었고, 그렇게 한국에서 중국어학원, 중국관련된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중국과 관련된 끈은 줄 곧 놓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한 기회에 중국 대련에서 한국인 직원을 모집한다는 공고를 보게 되었고, 비록 첫번째 중국 취업에는 실패했지만 다시 한 번 도전해보자는 마음으로 지원하게 되었고, 다행히 결과가 좋아 현재 대련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보수도 높지 않고, 중국어를 사용하는 환경도 아니지만 하루하루 감사한 마음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이 기회를 통해서 천 팀장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초기에 취업과 관련해서 많은 조언을 해주시기도 하셨지만 한국으로 돌아간 2년 동안 꾸준히 연락해주고 중국과 관련된 채용공고 추천 해 주셨습니다. 인생 선배로 좋은 말씀도 많이 해주셨고 무엇보다도 항상 중국에 다시 취업 하면 꼭 도움을 주시겠다는 말씀이 제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중국 생활을 열심히 해서 훗 날 저도 꼭 도움을 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취업 하신 분들 그리고 취업 준비 중이신 분들 성공적인 취업과 중국생활을 되시길 희망합니다!